크리스천과 삶/크리스천과 독서

너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(이정숙, 중앙 M&B)

기독항해자 2013. 3. 5. 17:00

너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(이정숙, 중앙 M&B)

 2013년 3월에 읽음





21세기에 들어오면서 퍼스널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.

KBS 방송국의 아나운서였던 저자는 개인 브랜드에 대한 남다른 견해를 이 책에서 펼치고 있다. 사실 모든 사람들은 다 자기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. 요는 그것을 아느냐 모르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.

퍼스널 브랜드의 책들은 다 퍼스널 브랜드를 우리가 인지하고 그것을 목적의식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말한다. 사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 퍼스널 브랜드를 나름대로 잘 관리한 사람들이다. 그리고 이렇게 성공한 사람들을 추적하여 연구한 것이 퍼스널 브랜드 이론이다.

브랜드는 먼저 기업 브랜드에서 출발했고, 그것이 개인 브랜드에 적용된 것이다. 퍼스널 브랜드에 관한 이론들은 대부분 다 기업브랜드 이론을 빌려 온 것이다.

이 책이 특별한 점은 행복한 가정을 위한 브랜드 전략에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