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라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
이 말씀은 잘못 해석하면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.
언약 자체가 흠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.
언약은 하나님께서 발하신 것입니다.
하나님께서 발하신 언약이 흠이 있을리 없습니다.
첫 언약의 당사자들이 흠이 있었던 것입니다.
레위 계통의 제사장들에게 문제가 있었던 것이죠.
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라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
이 말씀은 잘못 해석하면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.
언약 자체가 흠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.
언약은 하나님께서 발하신 것입니다.
하나님께서 발하신 언약이 흠이 있을리 없습니다.
첫 언약의 당사자들이 흠이 있었던 것입니다.
레위 계통의 제사장들에게 문제가 있었던 것이죠.